'2016/05/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5.10 ☃ 대한민국과 프랑스. 슬프게도 역사는 되풀이..

대한민국과 프랑스. 슬프게도 역사는 되풀이.. 


프랑스와 비슷합니다.
아니 하나도 비슷하지 않습니다.


1940년 나치독일에 점령당한 프랑스...
비지괴뢰정부와 자유프랑스 망명정부


2차 대전 종전과 함께 자유프랑스 정부(수반: 드골)가 재빨리 주권을 접수하고 나치종사자 25,000명을 처벌하였습니다. 물론 비지괴뢰정부의 수반(피에르 라발)도 사형(총살)이 집행되었습니다.


중요인사는 재판을 거쳤지만 대부분 약식재판에 의한 즉결처분이었습니다.


영국 처칠 루즈벨트 등 연합국 일부 수반은 프랑스 독립에 반대 드골과 대립하기도 하였고 사실 연합군이 프랑스 점령 후 군정을 실시해도 의아할 것은 하나도 없었지만 기민한 자유프랑스 정부의 활동에 어'어~~하며 프랑스전승국 대열에 합류 시키고 말았습니다.


1940년에 독일에 점령 되어 국토의 3/5이 독일직할점령하에 들고 나머지 2/5에 비지괴뢰정부가 들어섰으나 꼭각시 정부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프랑스는 1948년 제 4공화국 정부를 수립하였습니다. 신생독립국이 아니었습니다. 어엿한 전승국 자유 프랑스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1945년 대한민국정부를 수립하면서 신생독립국임을 자처하였을까요? 대한제국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이은 제1공화국이면 되었지 왜 신생독립국이 되어야 했다는 말입니까?


                      <사진: 대한민국 임시정부 환국 기념대회.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에서 갈무리>


프랑스가 5년동안 나치 치하에 있었고, 우린 그보다 긴 35년 동안 왜 치하에 있었다지만 우리와 프랑스가 뭐가 르단 말입니까?
1926년 까지 대한제국(순종황제)이 있었습니다.
1919년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 되었습니다.
종전과 동시에 맥아더에게 자기가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는 서신이나 보낸 - 맥아더가 우리나라 대통령 임명권자인가요? 그런 썩은 정신을 가진자와 그를 추종하는 친왜에서 하루 아침에 친미가 된 자들이 주류가 되어 신생독립국 운운하는 바람에 친왜척결을 제대로못하고, 그 무리들이 지금에 이르러 뉴라이트니 하면서 친왜도제徒弟사관(*)으로 역사 마저 농단하는 현실에 이른 것입니다.
* 친왜도제親倭徒弟사관 = 식민사관
   도제제도는 중세 유럽도시의 수공업기술자양성 제도인데 도제사학徒弟史學은 도제제도 처럼 식민사관을 대물림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생각됨(글쓴이 해석)


우리나 프랑스나 주권을 잃고, 2차 대전에 광복군과 레지스탕스로 가담하고, 임시정부를 수립하고, 종전 후 새 부 수립한 것은 마찬가진데..  왜 우리는 전승국이 되지 되지 못하고, 친왜매국을 처단하지 못하고, 아직 친왜분자들이 주류가 되어 민초를 억누르고 국정을 농단하게 되었을까요?



슬프게도 역사는 되풀이 됩니다.


- 후신라: 후신라가 통일신라 운운하며 친당파가 주류가 되고,
- 고려: 고려가 고구려를 이어 고토 회복 운운하며 나라를 세우고는 김부식류의 사대주의자 들이 주류가 되고, 

- 조선: 공민왕의 개혁을 방해하다 위화도 회군으로 국가의 기강을 무너뜨린 친몽무리 들이 슬그머니 친명으로 돌아 서며 조선의 주류가 되고,
- 대한민국: 왜에 붙어 나라를 팔던자들이 하루 아침에 친미주의자가 되어 연합군 사령관이라지만 대한민국 대령 선출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맥아더에 빌붙은 자를 추종하는 무리들이 대한민국의 주류가 되어 있으니..


되풀이 되는 민족의 한을 우리가 어두워 풀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암담하고 슬픔니다.



아~ 대한민국이여~~


그러나..

그렇다고 예서 말 수는 없지 않습니까?

감상에 젖어서는 안 됩니다.

남녀노소 모두 힘차게 나서서 홍익인간弘益人間'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을 지구에 펼쳐 나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모두 우리의 몫입니다.

지도자도 우리가 만들고, 나라도 우리가 만들 뿐입니다.

정신 바짝 차려서...



* 유튜브 동영상

  YouTube에서 고구려의 혼[Soul of Koguryo]-(Performance)경기도립국악단
  https://youtu.be/6JaLa24E7Jk

--------------------------------------------------------------------------------

 

                       < 정지영상을 더 실행하면 두 소리가 겹쳐 좀 더 웅장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밝 누 리.

 [밝은 우리의 온 삶터]

 - 밝은 밝음이며, 온은 따뜻함(溫)이고 모두(全 온통)이며, 누리는 살아가는 세상이고 살아가는 역사 입니다.

Posted by koreanuri@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