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미 멧돼지 한 마리가 새끼 40~50마리를 데리고.. 강원도 화천에서 이장님이 찍었답니다.


🍁 어미 멧돼지 한 마리가 새끼 40~50마리를 데리고..



[중앙일보] http://mnews.joins.com/article/20242757



 

                                               <사진: 새끼 멧돼지 40~50마리? 연합뉴스에서 갈무리.>

돼지가 다산한다지만 그렇다고 40~50마리씩 새끼를 낳을까?
어려서 기억에는 돼지가 새끼를 20마리 정도는 낳고, 턱 들어 누워 새끼 젖을 먹이고, 잘 키워내는 것을 본 것 같긴 하다.

그렇다고 40마리라니?
사진으로 봐선 분명 또래의 돼지들이고, 자기 새끼 아닌 다른 어미가 낳은 새끼를 데리고 다닌다는 말을 들은 적이 없으니.. 맞긴 맞는 것 같은데...?


김왕석 사냥꾼 이야기
1980년대였던가? 어느 신문에 연재 되고 간간히 문고본으로 나와 끊지 않고 사 읽었던 기억이 난다.

1990년대 말쯤 열몇 권으로 된 책을 일괄 샀고 간혹 읽었는데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사냥꾼이야기에 보면 우리 배달반도(=밝달반도 = 밝땅반도 = 동아반도 =동북아반도 =한반도)와 배달벌(=밝달벌=밝땅벌 = 동아벌 =동북아벌 =만주)와 지나支那 북부 및 몽골과 멀리는 시베리아 벌판의 사냥이야기가 아주 실감나게 나온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에서 사자 사냥을 하는 이야기도 있고, 코끼리 사냥을 하는 이야기도 있고...



그런데 멧돼지에 대한 것이 지금 기억나는 것은 선불맞은 멧돼지는 맹수와 같다는 것이다. 겨울이면 경북 대구 옆의 산청에서 멧돼지 사냥을 하는데 시작은 몰잇군 모집이라고 한다.

몰잇군들이 처음엔 술 마시고 놀음하고 비실비실 모여 드는데 산과 들을 다니며 무슨 풀들을 뜯어 먹으며 며칠 지나면 산야를 훨훨 나른다고 한다. 무슨 약초였을까?


요즘 시골에 가면 멧돼지가 유해 조수로 지정 되어 시골마을에 허가 받은 포수가 있고 그 포수들이 늦가을 부터 이른 봄까지 멧돼지 사냥을 한다. 물론 겨울이 아니라도 멧돼지가 나타나 농작물에 피해를 입혀 군청 등에 신고하면 사냥을 나서기도 한다.

난 지금 그렇게 멧돼지 사냥을 하는 사람을 한 사람 일부러 알아 놓았다. 언제라도 모임이 있고 이 모임에서 멧돼지를 삼겹살용으로 하자고 하면 연락할 심산인 것이다.



😈 유튜브  - [뽀로로와 노래해요 1기]

                12화 엄마돼지 아기돼지(Mommy pig, Baby Pig)

                  https://youtu.be/Ey1_J0QoFdQ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밝 누 리.

 [밝은 우리의 온 삶터]

  -밝은 밝음이며, 온은 따뜻함(溫)이고 모두(全 온통)이며, 누리는 살아가는 세상이고 살아가는 역사 입니다-


Posted by koreanuri@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