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을 더 즐겁고 유익하게.. 주변 재료로 하는 건강목욕법... |
날마다 하는 목욕을 더 즐겁고 유익하게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 레몬- 숙취제거와 금연 효과. 녹찻잎- 안티 스트레스 효과 >
며칠전(2013.04.02 화요일)에 다음의 쓸만한 정보가 눈에 띄었습니다.
중앙일보의 신문기사인데 우유, 와인, 감자, 오이, 녹차, 레몬 등을 활용한 목욕방법을 살명하였습니다.
클레오파트라가 맥주로 매일 맥주거품 목욕하고 양귀비가 장미 꽃송이를 담근 물에 목욕했다고 하는데 그렇게 사치스럽게 하지 않아도 우리도 멋지게 목욕을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에 신문기사의 내용 요약하고 기사를 링크합니다.
- 중앙일보 건강목욕법-
========================
* 주변 재료로 하는 건강목욕법 http://me2.do/GyhysYZe
・ 욕조물에 우유 1 넣고 몸 담그면 거친 피부가 보들보들
・ 와인 | 뭉친 근육과 피로 풀어줘
・ 감자 | 미백·부기 제거 도움
・ 오이 | 가슴이나 등 부분 여드름 완화
・ 녹차 | 은은한 녹차향으로 안티 스트레스 효과
・ 레몬 | 숙취제거와 금연효과 챙겨
・ 30분 전 생수 마시고 전신에 강약 주며 씻어야
특히 아래 내용은 꼼꼼히 읽어보고 실천하는 게 좋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무리 좋은 재료로 목욕을 한다고 해도 목욕 전 과식은 금물이다. 식사를 마치고 최소한 1시간 이상 지난 후에 목욕을 하는것이 좋다. 식사 후에는 혈액이 위장으로 모여 소화흡수를 도와야 하는데, 더운 곳에 들어가면 혈액이 피부로 몰려 소화 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목욕 30분 전에는 생수를 한 잔 마시는 것이 좋다. 탈수 증세도 막을 수 있고 땀과 함께 노폐물이 더 잘 빠져나가도록 도와준다.
목욕을 할 때 필요한 모든 동작은 오른발부터 하자. 냉탕에서 몸을 식힐 때, 때를 밀거나 마사지를 할 때 모두 심장에서 먼 쪽인 오른발부터 시작한다. 오른발→왼발→오른팔→왼팔→몸통 순서로 찬물을 끼얹은 다음 탕에 들어가야 혈액 순환에도 좋다.
목욕할 때는 단순히 때를 씻어내는 것에만 만족하지 말고 전신을 마사지하듯이 해야 훨씬 효과적이다. 심장에서 먼 쪽에서 가까운 쪽으로 강약을 주면서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이용주 교수는 “과로가 누적돼 몸이 많이 피로한 경우에는 무리해서 운동을 하기 보다는 목욕을 통해 심신을 이완시키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데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날마다 하는 목욕을 더 즐겁고 유익하게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을 활용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오이- 여드름 완화. 감자- 미백·부기 제거 도움 >
.밝 누 리.
[밝은 우리의 온 삶터]
-밝은 밝음이며, 온은 따뜻함(溫)이고 모두(全 온통)이며, 누리는 살아가는 세상이고 살아가는 역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