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의 해 2015년을 보내며...



   나는 내 상황의 주인이다.

   내 몸의 주인이며, 내 자신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살며, 나는 어떤 사람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오로지 위대한 정령에게만 의지한다.


   반면에 당신들은 육체뿐 아니라 영혼까지도 당신들의 대장에게 의존한다.

                                                                                                                                                - 어느 인디언 추장 -


한 해가 다 가기 전에...


청양의 해가 저뭅니다.


내가 날 위해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아 왔는가?

과연 나는 나의 주인이었으며 내가 원하는대로 아무 두려움 없이 오로지 나의 신념대로 살아 왔는가?

나는 육체는 물론 영혼까지 의기意氣를 지켰는가...


 

<사진: 저 의기意氣를 보세요. 굳은 결기決氣를 봅니다>


지켜야 할 것을 지켜 내려는 굳은 의기는 마음 마음으로 전하여 위와 같이 어린마음에도 나타납니다.


지난해 말 2015년 새해를 맞으며 금석위개하리라 했습니다.

2015년 새 해를 맞아... 금석위개金石爲開의 마음으로!!


 

금석위개金石爲開

2015 을미년乙未年 새해를 맞으며 다짐한 금석위개金石爲開!

나는 과연 한 해 동안 굳게 정성을 다하여 열어 왔는가?

저무는 해에서 이제는 일모도원日暮途遠의 정회를 마다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내일이 있습니다.

다시 떠오르는 해가 있습니다.

나로서, 내몸으로, 내 하고 싶은 대로, 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의기意氣가 있습니다.


* 유튜브 - 국악명상음악 [쉼]  https://www.youtube.com/watch?v=xzrjrWlfdgw





목표目標는 높게

계획計劃은 세밀하게

실천實踐은 성실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은 새해를 맞는 다짐입니다.



새해 많이 만드십시요





 .밝 누 리.

 [밝은 우리의 온 삶터]

- 밝은 밝음이며, 온은 따뜻함(溫)이고 모두(全 온통)이며, 누리는 살아가는 세상이고 살아가는 역사 입니다.


Posted by koreanuri@hanmail.net
,